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다이소 아크릴물감으로 아크릴화 그리기

by 제니닮은게죄니 2020. 2. 2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내가 이렇게까지 외출을 안할줄이야.. ㅋㅋㅋ

처음 보는 저의 모습 저도 놀랍네요👀

어제는 집에서 잔잔한 음악틀어놓고 그림을 그렸어요.

나혼자산다에 제가 출연하면 재밌을텐데

집에서 뭔가를 계속 해서 말이죠.

뒹굴뒹굴이란 있을 수 없다.

생산적인 무엇이라도 한다!

오로지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

언제 없어질지 몰라요.

그래서 어제는 미루고 미뤘던 인테리어를 위한

아크릴화를 그리기로 마음먹었죠.

 


구글뒤지다가 파란색 바탕에 꽃이 있는 작품을 보게됐어요.

이런 색감의 그림이 집에 있으면 되게 예쁘겠다

저희집이 모던하고 세련됐지만

무채색이고 생기가없거든요.

집 자체가 너무 딱딱한 느낌이 나고

멋지다라는 느낌은 안나요.

그럴때 작품 하나씩 걸려있으면 엄청 분위기가 살자나💜

다이소 아크릴물감으로 아크릴화 그리기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준비물: 다이소 아크릴물감(3,000)

진짜 싸죠?제품 괜찮게 잘나왔어요.

색이 좀 탁한 편인데 흰색이랑 섞으면 원하는 색상

꽤 괜찮게 표현할 수 있어요.

시국때문에 다이소 불매하고 있었는데

가격이 너무 넘사벽이라..

자본주의의 노예같으니.. 

팔레트랑 아크릴붓 3개, 흰색물감은 워낙 많이 필요하다보니

따로 대용량으로 알파꺼 샀오요~(4,200)

스케치할 연필은 이글 드로잉 연필로 했구요.

캔버스는 인터넷에서 파는거 저렴이한걸로

어차피 수업때도 써야해서 4개 사놨더랬습니다.

 

 

 

 

다이소 아크릴물감에는 파랑색이랑 군청색이 있는데요.

파랑색에 하얀색을 섞어서 최대한 채도높고 맑은

하늘색을 만들었어요. 약간 민트 느낌나게🔮

 

 

배경색을 가장 먼저 칠하는데요.

배경이 다 마르고 나서 드로잉연필로

꽃모양을 따줍니다.

사진에 보시면 연필자국이 보일거에요.

그 연필자국을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꽃잎을 칠하는데

여기서부터는 저 여러 분홍계열의 색들은 다 빨강색과

하얀색을 섞어서 나온 색들이고

하얀색을 얼마나 섞느냐에 따라 색상과 채도가 달라집니다.

 

 

모티브가 되는 작품이 있으면 좋지만

어차피 내 손으로 다시 그리는 거기때문에

똑같이 나올 수는 없어요.

똑같이 따라그려야지 라는 강박에 사로잡혀있을수록

그림에는 우연의 미가 없어져요.

잘못그린 선 하나, 좀더 과하게 칠한 색상 하나에

그림이 더 멋스러워지기 때문입니다.

너무 생각을 많이하면서 그리지마세요.

아크릴화는 수정이 쉽기때문에 물감이 마르면

그 위에 다시 칠하면 됩니다. 한번 내 감각에

손을 맡겨보세요 :)

 

 

 

그리고 저는 똑같이 그려야지라는 강박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물을 그려나가실때는 연한색부터💮

​그려나가셔야 합니다.

오늘의 꽃그림은 거의 연한색 위주긴하지만

다홍색이랑 갈색 검은색도 나중에 들어가요.

줄기랑 꽃술 표현할때 말입니다.

 

 

색 만드는게 하다보면 조금 귀찮지만 괜찮습니다.

이거 그리는데 쉬는시간까지 포함해서

두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그리다가 쉬다가 그리다가 하는게 또

혼자하는 취미의 묘미아니겠습니까?

또 집중해서 그리다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몰라요. 스트레스받고-그리고-만족하고-

다음 단계에서 또 스트레스받고-...

이 루트 무한반복입니다.

 

 

 

저는 일부러 캔버스의 옆면도 다 칠하는 편이에요.

그게 훨씬 완성도 높아보인달까요?

 

아무튼 그림그리는건 참 재밌고 힐링이돼요.

집중력 향상에도 좋아서 아이들 어릴때 미술학원

꼭 보내시는걸 추천드려요:-)

취미로도 짱인게 바로 그림그리는 거랑

소품같은거 만드는 것이죠!

 

 

이제 어둡고 탁한 찐한 색들이 들어갑니다.

꽃의 줄기와 꽃술부분이 검정색 군청색 갈색으로

들어갈게요. 그림을 망칠까봐 겁이 나네요 ㅋㅋ

 

 

 

꽃술을 검정으로 표현해야하는데 붓이 얇은게 없어서

흠...어떡하지어떡하디

붓을 너무 큰걸로만 산게 후회되더라구요.

왜그랬지 나의 존재야 얇은것도

필요할거란걸 생각안해본거니?

 

 

이런 펜으로 꽃술을 표현해주기로 합니당 ㅋㅋ

하다보니 캔버스에 좀 번지지만

의도한 것인척해볼게요.

아트란건 이런게 가능한게 매력이잖아요.

그냥 원작자가 의도한 척...

 

 

 

꽃술에 흰색 파란색 녹색으로 점을 찍어줘요.

불규칙한 점을 콕콕콕

나는 아티스트다 이런 느낌으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이소 아크릴물감 다른 회사 아크릴 물감에 비해

약간 묽은 편이긴 하지만 많이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아주 잘 썼고 지금도 잘 쓰고 있습니다.

심지어 한통 더 샀나 그랬던 것 같습니다.

 

 

 

 

팔레트가 엄청 더러워졌네요.

아크릴물감은 금방 굳어버려서 팔레트 씻는게 거의

굳은 뮬감 뜯어내야하는 수준이에요😜

그래서 보통 아크릴물감 팔레트로는 그냥

에이포용지를 쓰시기도 하고 팔레트에

랩을 씌워서 일회용으로 쓰고 버리고 

쓰고 버리고 한답니다. 수채화물감이랑

다르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짜라란

아쉬운 점도 있지만 다이소 아크릴물감으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실력자는 장비를 탓하지않는다.

다음에도 다이소 물감으로 아크릴화 그리는 법

포스팅 할 수 있길 바랍니다 하하

이거이거 그림 그리는 거 은근 힘들다구요!

 

 

이렇게 우리집 기둥? 하나에 붙여놨어요.

여기에 캔버스 두개 정도 더 걸 예정이에요.

밑으로 쭈르륵

엄마가 너무너무 좋아하셨어요💜

얼른 다음 작품 그려달라구 ㅋㅋ 키키

빨리 캔버스사서 열일해야겠어요..

하고 안그린지 몇달째 

세상에 재밌는게 너무 많아서요

하하

 

 

20×20 짜리 캔버스에 아크릴화 그리는법

아크릴화 그리기 다이소 아크릴물감 포스팅

이렇게 마무리하겠습니다!

미술은 취미로 하기에 너무너무 좋은 활동이에요.

집중하다보면 세상 만사 잊게된달까

도자기나 가죽공예도 나중에 도전하고싶네요.

제가 손재주가 정말 없는 편인데도

노오력으로만 이렇게 해내고 있습니다.

그러니 하고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무조건 사고 도전하고 시작부터 하세요:)

다이소 아크릴물감으로 함께 해본

아크릴화 그리는 법 다이소 아크릴물감 포스팅

야너두할수있어!!

 

반응형
LIST

댓글